우리는 항상 넘처도 불만, 모자라도 불만, 불만 투성이다.

작년엔 눈은 안오고 매마른 추위만 있던 겨울이 지긋 지긋해서 올해는 눈이라도 좀 와다오 하고 소원 했는데, 그소원이 하늘에 닿았는지 눈을 엄청 쏟아 부었다.

눈치우는 작업이 보통 힘드는 일이 아니다. 힘들지 않고 보기만 좋으면 얼마나 좋겠냐 마는 새상일이 어디 우리 생각데로 되던가.

그래도 3월 하순까지 눈을 쏟아 부으니 불만이 터질수 밖에.

암튼 동장군도 새색씨 봄처녀 앞에서는 힘을 펴지 못하는가 보다.

매화가 피었나 싶었더니 벗꼿이 피고 지고, 나뭇잎에는 푸른 기운들이 완연하다. 수선화도 진즉 피었고, 가든샵에는 각종 꽃들이 날 유혹하고 있다.

한달여를 대공사(?)를 했다.

우선 자갈을 한트럭(13톤) 사서 도로옆을  확장 포장 했고, 페리오 밑에 자갈을 깔아 보기 좋게 치장 하였고, 앞뜰에 사잇길을 만들었다.

13톤의 자갈이 그렇게 만을줄은 생각도 못했다. 짚앞 주차장에 부어둔것것을 리어카로 퍼서 낑낑데고 날라야 하는 고된 작업이 거의 다운시키고 말았다. 앞집 영감님이 내가 매일 일을 너무 열심이 하니까 걱정되어서 쓰러지지 않을까 지켜보고 있었다고 할 정도 였다.

다음으로 고목 두그루를 잘랐다. 나의 팔 한아름으로도 넘치는 큰 나무를 전문가를 불러서 $1,600에 잘라 내었다. 자르고 보니 한그루는 속이 썩어서 텅비어 있었다. 그놈이 넘어 졌으면 큰일 치룰뻔 했을거라 생각 하니 너무 다행 이었다. 암튼 이놈을 토막내어서 화분으로 만들었더니 너무 보기 좋았다. 나머지 한그루는 나무가 너무 좋아서 이것을 토막내고 샌드페이퍼로 곱게 갈고 락카칠을 해서  원탁을 멋지게 만들었다.  나머지 나무들은 토막내어 울타리 대용으로 집 주위에 빙둘러 새웠다. 몇년간 땔감 걱정을 접어 두어도 문제 없겠다.

다음으로 벽돌을 3파렛트를 사서 화단도 만들고, 뒷뜰에 화덕도 만들고, 탑도 새워서 정원을 만들었다.

이렇게 일이 크리라곤 생각지 못하고 시작 했지만 일에 빠져 한달을 보내고 나니 아직 내가 늙지는 않았구나 하는 맘도 들고 나날이 생기가 도는 삶이었슴을 피부로 느낀다. 몸은 지쳤지만...










이제 부터는 정원에 생명들을 가꾸는 일이 나를 기다린다.

이곳에서는 풀한포기 흙 한줌도 전부 돈으로 사야 한다.

그런데 그럴 여유가 없으니 어쩌랴, 아는분들께 양해를 구하여 벌써 두어차를 얻어와서 심었다. 각종 화초와 어린 단풍나무 그리고 쑥, 신선초, 부추, 딸기등을 심었다. 그런데 정원이 너무 넓어서 심어도 표도 안난다. 이번에 한국에서 구입한 각종 씨앗들을 모판에 심어 기르고 있는데 아직 날씨 탓인지 영 싹이 돋질 않는다.

아마 영농의 지식도 부족 한데다가 정성이 모자란듯 싶다.

지성이면 감천 이겠지 하고 공을 들여 보아야 겠다.


오늘은 비가 제법 내린다.

씨앗들이 이비를 맞고 힘차게 솟아 나오길 믿는다.



'삶 그리고 이야기 > 숨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이야기-2  (0) 2014.06.28
Five Guys  (0) 2014.06.10
겨울 끝자락에  (0) 2014.04.15
한달의 여행  (0) 2014.01.29
가을이 지나가네!  (0) 2013.11.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