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이것저것 심고 돌보고 가꾸고 땀한번 흘린뒤 샤워하고 맥주 한켄들고 컴 앞에 않았다.

오늘은 미국 호랑이 장가가는 날이다. 그래서 점심뒤에 텃밭에 거름주고 일찍 마무리 했다.

매화 나무에 매화가 제법 열였다. 꽃이 필때 솜으로 일일이 가루받이를 해준것이 효과가 있는건지 모르겠다.



꽃이 피었을때의 모습니다.

봄이 오는것을 가장 먼저 알리는 반가운 봄의 전령이다.

그다음 수선화가 피고 개나리가 피고, 미국철쭉이 피었고 그리고 튜립이 피었다.

선붉은 그 아름다움은 동토의 겨울, 하얀 눈위에 뒹굴다가 꽁꽁 언손을 호호 불며 따뜻한 아래목에 들어와 않은, 그런 기분이다. 이렇게 마음을 아름답게 가꾸어 주다니... 아침마다 인사하며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작년엔 꽃봉오리가 예쁘게 올라 왔을때 사슴이 만찬으로 즐기고 간 바람에 꽃을 하나도 보지 못했다. 그래서 올해는 Deer Stopper를 구해서 오후마다 뿌려 주었더니 다행이 사슴피해는 입지 않아서 이렇게 고운 꽃을 맞이 할수 있었다.

감나무 묘목을 한그루 들여 왔다. 세그루의 감나무를 심었는데 한그루만 살아 남고 두그루는 죽어 버렸다. 약을 잘못써서 죽고 부러져서 죽었다. 이번에는 신경을 써서 잘 심었다. 



릴리, 다알리아, 안개꽃을 심었고 상추 고추 모종을 구해 심었다. 상추 씨앗을 모판에 심어서 비닐로 만든 작은 온상에서 키웠는데 어쩐 일인지 싹이 나더니 어느날 보니 싹이 다 없어져 버렸다. 아직 벌레도 없을 것인데 원인을 알수가 없다. 이곳에 오래 살던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달팽이, 귀뚜라미가 먹어 치운다고는 하는데 아직 그놈들을 보진 못했으니 원인을 모르겠다. 그래서 모종을 사다 심었다. 고추는 청량고추를 농사지어야 여름에 쌈장 찍어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데, 이곳 고추는 맵지가 안아서 맛이 없다. 암튼 이놈들 잘키우려고 물어 물어서 닭똥으로 만든 거름을 사다 뿌리고 10-10-10이라는 유기비료도 함께 뿌린후 잘 뒤집어 주었다. 뭐니뭐니해도 상추 고추 깻잎 농사가 잘되어야 식탁이 풍성해 지니 말이다.

심은데로 거두리라 했지만 그건 요즘엔 잘못된듯 십다. 정성들인데로 거둔다는 말이 더 맞을듯 십다.

어제는 처제집 잔디밭에서 새끼손가락 만큼 자란 단풍나무를 파와서 분에 심었다. 이놈이 자라서 분재의 형태가 될때까지 내가 숨쉬고 있을런지 의문이지만 함께 살아 가면서 마음으로 통했으면 좋겠다.


'삶 그리고 이야기 > 숨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een Room 만들기  (0) 2015.07.16
자연과의 동화  (0) 2015.05.16
봄을 맞으며  (0) 2015.04.04
한해를 뒤돌아 본다.  (0) 2014.12.31
입동  (0) 2014.11.19

+ Recent posts